7일 오후 7시 제주시청 맞은편 거리에서 총력유세를 갖고 있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제주의소리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7일 "압도적인 표로 제주에서 윤석열 후보를 당선시켜 달라"고 호소했다. 사흘 만에 다시 제주를 찾은 이 대표는 윤석열 후보가 당초 제주 유세 일정을 취소하면서 제기된 '제주 홀대론' 등으로 갑자기 얼어붙은 제주 표심을 달래는데 주력했다.

이 대표는 제20대 대통령선거 본 투표를 이틀 앞둔 7일 오후 7시께 제주시청 맞은편 거리에서 총력 유세를 가졌다. 대선 사전투표 첫날이었던 지난 4일 제주를 찾은데 이어 사흘만에 다시 제주행을 결정했다.

이는 윤 후보가 당초 계획됐던 제주 일정을 돌연 취소하며 이른바 '제주패싱' 논란이 일자 이를 진화하기 위한 행보다. 1987년 대통령 직선제가 실시된 이후 여야 유력 대권주자가 공식선거운동 기간에 제주도를 방문하지 않은 사례는 한 차례도 없었기에, 윤 후보의 제주 패싱은 '홀대론'으로까지 비화되는 분위기였다.

이를 의식한듯 이 대표는 유세차량에 오르자마자 "이틀만에 다시 왔다. 그리고 내일 윤석열 후보도 데리고 온다"고 민심을 달랬다. 이 대표는 "윤석열 후보가 전국 유세 현장을 돌면서 강행군하고 있다. 정치를 시작한지 8개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그 어떤 정치인보다도 현장에서 국민들과 소통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에 진심"이라며 윤 후보를 대변했다.

이어 "윤 후보가 제게 오후 2시쯤 직접 전화해서 말씀하셨다. '내일 직접 제주에 가겠으니 대표님이 먼저 가서 제주도민들에게 필요한 것들을 전달받고, 꼭 현장에서 소통할 수 있게 해달라'고 말했다"며 "내일 오전 9시30분에 윤석열 후보와 함께 해달라"고 당부했다.

실제 국민의힘 선대위에 따르면 윤 후보는 내일(8일) 오전 10시 제주시 동문시장에서 총력유세를 갖는다. 공교롭게도 하루 차이를 두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유세를 벌였던 탐라문화광장에서 동일한 시간에 전면전으로 맞붙는다. 

7일 오후 7시 제주시청 맞은편 거리에서 총력유세를 갖고 있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제주의소리
7일 오후 7시 제주시청 맞은편 거리에서 총력유세를 갖고 있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제주의소리

이 대표는 지역 현안과 관련해서는 "제주도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제2공항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며 "제주도가 지금보다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국제선도 활발하게 운영할 수 있는 제2공항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가 장기화되는 과정 속에서  윤석열 후보는 '24시간 자유 영업'을 공약하고 있다"며 "전 세계의 사람이 모이고, 대한민국 많은 곳에 사람들이 모인다면 제주도에서 24시간 영업이 돼야 관광지로 더 발전할 수 있지 않겠나"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지금까지 대한민국에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 대책에 협조했지만 문재인 정부에서는 잊을 때마다 한 번씩 200만원, 300만원씩 지원하는 것에 그쳤다"며 "윤 후보는 헌법 정신에 따라 국가의 체계에 협조한 국민들이 꼭 그 피해를 완전하게 보상받을 수 있도록 규모에 따라 보상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게 바로 정의이고 공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현 정부를 겨냥해서는 "지금 문재인 정부에서 경험하고 있는 비상식을 보라. 원자력 발전은 기저전력이 될 수 있지만 풍력과 태양광은 발전량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기저 전력이 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문재인 정부에서는 에너지 정책을 잘못 세워서 결국 대한민국이 산업 발전에 많은 피해를 입히고 있다"며 "상식이 아니라 아집과 독선, 비상식으로 정치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또 "최저임금 문제만 하더라도 최저임금에 따라서 일부 취약계층은 오히려 일자리를 잃을 수 있다는 것이 대학교 1학년 경제학 개론 교과서에 나오는 이야기지만, 그 경제학개론을 무시하고 경제 정책을 편 문재인 정부다. 부동산 가격이라고 하는 것은 여러 가지 규제와 세금보다도 시장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서 결정된다는 것이 기본적인 상식임에도 문재인 정부는 비상식적인 부동산 정책을 운영했다"고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이 대표는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이 야만적인 비상식에서 벗어나서 다시 한 번 상식에 따라서 국가가 운영되기를 바라는 소박하고도 절박한 국민들의 외침"이라며 "국민을 갈라치지 않고 통합하는 리더십을 보인 윤석열 후보를 압도적인 표로 당선시켜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