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대 대통령선거가 3월9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확진자·격리자 투표는 오후 6시~7시30분까지) 제주 230개 투표소에서 실시된다.
   
선거인은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하며, 본인의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청소년증이나 관공서·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되어 있는 신분증(모바일 신분증 포함)을 가지고 가야 한다. 모바일 신분증의 경우 화면 캡처 등 저장된 이미지는 인정되지 않으며 앱 실행과정을 확인한다.

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에 발송된 투표안내문을 확인하거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 또는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내 투표소 찾기’ 바로가기 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다.
   
선거일에는 선거운동을 할 수 없으며 ▲투표소 내 촬영 ▲기표소 안에서 기표를 마친 투표지를 촬영하는 행위 ▲투표(용)지를 훼손하는 행위 ▲투표소 100m 안에서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행위는 금지된다. 
 
확진자와 격리자는 오후 6시 이후 일반 유권자 투표가 종료 후 시작된다. 일반 유권자의 투표가 6시까지 투표가 종료되지 않은 경우 확진자는 투표소 밖 별도의 장소에서 대기하다 일반 유권자들이 모두 퇴장한 후 투표소로 입장해 투표할 수 있다.

확진자 등은 신분증 외에도 외출안내문자, 확진.격리 통지 문자 또는 입원.격리 통지서 등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