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사고력 수학교육' 15일 원서접수 마감

전 세계 80여개 국가에서 600만명이 응시하는 세계 최대 수학경시대회 '매쓰 캥거루'(Math Kangaroo)를 아시나요?

 ‘창의 사고력 수학교육’ 매쓰 캥거루는 1980년 오스트리아에서 처음 시작했고, 1991년 프랑스에서 '캥거루'라는 이름으로 첫해 12만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그 이후 유럽 20개 국가에서 참여하는 국제 수학경시대로 성장했고, 매쓰 캥거루협회라는 단체가 결성돼 전세계 80여개 국가에서 매년 600만명이 응시하는 세계 최대 수학경시대로로 성장했다.

매쓰 캥거루 국제수학경시대회에 응시하면 인증서와 함께 성적표를 발급한다.

매쓰 캥거루는 수학의 본질에 가장 충실한 글로벌 융합 사고력 수학이자, 국제적인 공신력이 있는 수학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우리나라에서도 2015년부터 매년 1차례 경시대회가 열린다.  제주에서도 제주영어교육도시 국제학교 학생들을 비롯한 많은 어린이 청소년들이 매쓰 캥거루 수학경시대회에 응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매쓰 캥거루 국제수학경시대회는 4월9일 오후 2시에 전국 지정 고사장에서 치러지며, 원서접수는 3월15일까지 매쓰캥거루코리아협회 홈페이지(www.kangaroomath.co.kr)에서 하면 된다. 

시험 연령은 유치원(7세)부터 고3(18세)까지며, 상위권 수상자는 유럽권, 북미권 사립 중고등학교 및 대학 입시에 추가 점수를 인정 받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