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식 예비후보
김창식 예비후보

김창식 제주도교육감 선거 예비후보는 “학교경영은 학교장에 자율적인 책임경영을 맡기도록 하겠다“고 14일 약속했다.

김창식 예비후보는 “학교장에게 책무성과 자율권을 보장함으로써 학교에 맞는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학교 교육의 본질은 지덕체 교육의 함양에 있고, 학교교육과정에도 잘 나타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학생들에게는 기초적인 학습 능력은 물론 감성과 인성교육이 갖춰져야 하며, 기본적인 체력과 정신적 마인드가 갖처져야 한다”며 “학교장은 학교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하는데 이런 학습요인을 학교의 여건과 규모, 그리고 학생, 학부모들의 요구에 맞게 구성하여 학생 교육에 적합한 교육과정이 만들어져 운영할 수 있도록 자율권을 주고 책무성을 갖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교육부, 교육청에서 국가 차원이 교육과정이 만들어주면 학교장은 국가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학교급, 학교 여건에 맞게 교육구성원들과 함께 학교교육과정을 편성 운영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김 예비후보는 “학교장은 학생 교육에 필요한 덕목들을 사전에 수요 조사해 학생, 학부모, 교사가 요구하는 요인들을 교육과정 수립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여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