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여 개 기업 참여, 제주 종합 식품박람회....4월 1일~3일

제주의 뛰어난 먹거리를 소개하는 제주 종합 식품 박람회 ‘2022 제주잇eat수다’가 오는 4월 1일부터 3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 JEJU) 1층 이벤트홀에서 개최된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제주잇수다는 2019년 처음 개최한 ‘제주식품대전’의 2022년 버전으로, 매년 전시 규모와 참관객 규모를 확대하며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농·축·수산물, 가공식품류, 도내 유명 외식 업체와 베이커리 등 다양한 분야의 90여 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으로, 참관객들은 제주식품을 직접 맛보며 제주 식품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도내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국내 유명 마트, 백화점과 인터넷 쇼핑몰 등 국내 약 20개 채널의 MD와 바이어를 초청하는 ‘1:1 MD 구매상담회’도 진행한다.

더불어 제품 개발 및 사업 확장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식품업체를 대상으로 ‘식품 비즈니스 세미나’가 진행된다. 세미나는 기존 도내 식품업체의 비즈니스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수출’, ‘인증’, ‘창업’을 주제로 선정했다.

김은주 ㈜EMC 글로벌 대표가 ‘식품 수출 지원 역량 강화 방안’을 주제로 첫 번째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어 유성호 한국식품정보원 본부장의 ‘성공적 HACCP 인증 방법 방향’, 도내 식품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식품 관계자를 대상으로 유지상 (사)한국식문화네트워크 이사장의 ‘코로나 시대의 외식 창업’ 주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해당 세미나는 4월 1일부터 2일까지 진행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할 경우 현장 참석이 가능하다.

현장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사전 등록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 한해 참가업체 제품으로 구성된 랜덤 꾸러미 100개를 배포한다.

현장에서도 참여형 경품 이벤트를 구성해 약 300개의 경품을 박람회 개최 3일 간에 걸쳐 배포한다. 또 현장 구매자를 대상으로 구매 영수증 인증 시, 현장 인증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3월 27일까지 사전 신청하거나, 현장에서 신분증을 통해 제주 도민을 인증할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홈페이지( www.jejueatsuda.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