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JDC 대학생 아카데미] 1학기 네 번째 강의, 꿈멘토 김수영 작가

암세포를 맞닥뜨린 후 백지에 적어내린 73개의 ‘꿈’. 전세계 80여 개국에서 꿈의 일주를 펼친 김수영 작가가 제주청년들에게 꿈의 가치를 전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 아카데미’ 1학기 네 번째 강연이 오는 5일 열린다.

김수영 작가.
김수영 작가.

시련과 극복의 반복이었던 본인의 인생 곡선을 토대로 희망을 전해온 꿈 전도사, 김수영 작가가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가난과 가정불화, 따돌림 속 중학교를 중퇴한 가출소년이었던 김 작가는 실업계 고등학교 최초로 ‘KBS 도전골든벨’ 우승으로 장학금을 마련하며, 독학으로 연세대에 합격한다. 

대학을 졸업한 후 국제 금융회사 골드만삭스에 입사한 25살, 기쁠 새도 없이 급작스럽게 몸에서 암세포가 발견됐다.

이후 그는 살면서 꼭 해보고 싶은 꿈 목록을 백지에 적어 내려가기 시작했다. 회사는 그만두고 무작정 해외 유학길에 올랐다. 런던대 석사 졸업 후, 에너지 회사 로열더치셸 영국 본사에서 근무했으며, 킬리만자로 등반, 남미에서 살사 배우기, 발리우드 영화 출연, 부모님께 집 사드리기, 결혼하기 등 70여 개의 꿈 목록을 전세계를 돌며 이뤄갔다. 그의 꿈 목록은 현재진행형이다.

2010년 그의 이야기를 담은 첫 번째 자서전 『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가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많은 이들의 삶 또한 바꿔냈다. 이어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당신의 사랑은 무엇입니까』를 출간하고 유튜브 채널과 종합콘텐츠기업 ‘꿈꾸는 지구’을 운영하며 대중과 소통해왔다.

여행가, 작가, 기업인, 다큐감독, 배우, 요가 강사 등 무수한 도전을 해온 김 작가의 삶의 궤적이 높은 현실의 벽에 무기력을 경험하고 있는 제주청년들에게 용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JDC 대학생 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이러닝센터와 [제주의소리] 홈페이지 소리TV(모바일, PC)로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화요일 영상이 게시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