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매출 활로 제공 &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국민의힘 하민철 도의원 예비후보(제주시 연동을선거구)가 월1회 ‘사랑의 도시락 먹는 날’을 지정하여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하민철 도의원 예비후보(제주시 연동을선거구)
 국민의힘 하민철 도의원 예비후보(제주시 연동을선거구)

하민철 예비후보는 20일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소상공인 지원체계를 공고히 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주민행복 연동(을) 위한 ‘사랑의 도시락 먹는 날’을 지정하여 운영하겠다”고 약속했다.

‘동네반장 하반장’을 자신의 캠프 슬로건으로 홍보 중인 하민철 예비후보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실·국, 읍·면·동, 산하기관 등이 각각 월 1회씩 ‘도시락 먹는 날’을 지정하고, 지역식당에 정기적으로 도시락을 주문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게 이번 공약의 주요 골자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자체, 연구기관, 공사기업, 비영리단체 등과 함께 소상공인 식당을 대상으로 도시락을 주문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고자 민관협력단체인 ‘탐나는 도시락’을 구성하여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하 예비후보는 “지역식당과 연계한 ‘주문 모바일 앱’ 개발과 함께 ‘도시락 마을식당지도’를 제작하여 배포하고 ‘도시락 먹는 날’의 기관 참여뿐만 아니라 일반 도민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한다면 지역경제 활성화의 엔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동네반장 하반장’인 저 하민철은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 예비후보는 앞서 주민행동 연동(을)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우수 관리소장 '명인 인증제' 도입추진’공약을 제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