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지난 11일 제주민속식품에서 제주6차산업 순회 역량강화 제2차 교육을 실시했다. 

도내 우수 6차산업 인증사업자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역량강화 순회 교육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에는 제주6차산업에 대한 이해, 동영상 플랫폼 사례 중심(랄라고고 대표 조인래), 제주민속식품(대표 강주남)의 교육 및 꿩엿스프레드만들기 등 총 5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6차산업에 대한 이해를 더 깊게 하고, 농사관련 유튜브 채널 조회수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다양한 '농튜브'의 사례를 배우는 자리가 됐다. 

또한 지역내 우수한 6차산업인증사업자인 제주민속식품의 운영 노하우 등 실질적인 사례를 배우는 기회도 가졌다. 

순회 역량강화 교육은 코로나로 인해 도외 선진지 견학이 어려운 시기에 맞춰 도내 우수 6차산업 인증사업자의 사업장에서 교육 및 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4월부터 6개월간, 매월 1회씩 다양한 내용의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는 교육이다.

6월 교육에는 제주샘영농조합법인에서 6차산업의 이해, 원산지표시제, 제주샘 교육 및 오메기떡체험, 전통주체험으로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은 5월 넷째주,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참여신청 할 수 있다.  

안순화 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장은 "도내 우수 인증사업자의 사업장 방문 견학이 큰 호응을 받고 있는 만큼, 더욱 다양한 교육으로 (예비)인증사업자들의 역량을 강화시키는데 노력하겠다"며 "순회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