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JDC 대학생 아카데미] 1학기 열 번째 강의, 정지하 작가

늘 정신없이 바쁘지만 뚜렷한 성과도, 보람도 없었던 사람들에게 더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 관리법을 소개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 아카데미’ 1학기 열 번째 강연이 오는 17일 열린다.

시간 관리 컨설턴트 정지하 작가가 ‘하고싶은 것 많은 MZ세대가 제일 먼저 알아야 하는 것(feat. ENFP의 시간관리법)’을 주제로 강연을 연다.

정지하 작가.
정지하 작가.

정지하 작가는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간호학을 전공하고, 연세대 보건대학원에서 보건통계학을 석사 졸업했다. 서울아산병원에서 간호사로 11년을 일하며, 임상간호자이자 의료 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 구축 업무를 해왔다.

간호사로 2교대, 3교대 근무를 하면서도 시간을 쪼개 잠을 자고, 친구를 만나고, 새로 배우면서 늘 바쁘고 소진되는 느낌을 받은 그는, 하루를 6블럭으로 나누는 블록식스 시간관리 시스템을 고안해냈다.

시간, 분 단위로 복잡하게 쪼개던 계획에서 벗어나 하루를 큰 덩어리로 쪼개 더 소중한 목표에 집중하는 그의 계획법은 일상을 간결하게 만들고 싶은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온라인 시간관리 모임 ‘타임블럭크루’를 운영해, 200여명의 크루와 함께 삶의 시간을 정돈하기도 했다.

정 작가의 시간 관리법은 저서 《시간을 선택하는 기술, 블록식스》로 응축됐다. 그는 현재 자기성장 콘텐츠 스타트업 대표로서 자기계발 유튜브 채널 룩말과 인스타그램, 다수의 강연으로 시간관리가 필요한 사람들과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이번 강연으로 정 작가는 시간 관리와 자존감과의 관계, 시간을 선택하는 기술을 제안하고, 제주청년들이 원하는 대로 각자의 삶을 이끌어 가는 힘을 키워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