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정책브리핑 통해 “모든 학교에 ‘드롭존 및 회차로’ 설치” 등 약속

고재옥 후보. ⓒ제주의소리
고재옥 후보. ⓒ제주의소리

제주도의회 교육의원 선거 서귀포시 서부선거구(서홍동, 중앙동, 정방동, 천지동, 대천동, 대륜동, 예래동, 중문동, 안덕면, 대정읍)에 출마한 고재옥 후보는 23일 “모든 학생에 ‘교육용 스마트기기’를 지급하고 모든 학교에 ‘드롭 존 및 회차로’를 설치하겠다”고 공약했다.

고 후보는 “스마트기기는 기능이 제한되지 않고,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해 상당 부분의 기능을 변경하거나 확장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아이들이 자신의 분신처럼 생각하며 소중하게 여기는 스마트폰을 모든 학생에게 지급하고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해 학습에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고 후보는 또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안전한 교육환경”이라며 “안전한 통학로와 스쿨버스 운영 개선을 위해 스쿨존 내 통학차량 승·하차 구역 드롭 존(DROP-OFF ZONE)을 설치하고 가상과 현실을 활용한 안 체험 교육도 도입하겠다”고 약속했다.

고 후보는 “기존 학교에 통학차량 승·하차 구역을 설치하지 못한다면 학교에서 회차할 수 있도록 연구용역을 통해 공간을 확보해 나가고, 학교 내 차량과 보행자 동선을 분리하도록 설계 단계부터 적용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등하굣길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학교 근처에서 일어나는 교통체증과 아이들이 차량을 타러 가다가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게 중요하다”며 “이를 통해 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