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논평 ‘흑색선전’으로 규정...“확전 시 고발·수사 의뢰” 강경 대응 예고

제주도의원 선거 제주시 한림읍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양용만 후보가 자신의 재산 형성과정에 대해 “주민 불편을 볼모로 사리사욕을 채웠다는 의심이 든다”고 공격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흑색선전”이라고 규정, 법적 대응까지 시사하며 반격에 나섰다.

양용만 후보 선거사무소는 23일 밤늦게 보도자료를 내고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일체의 흑색선전을 즉각 중지하라”고 밝혔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양 후보의 ‘160억대’ 재산신고액과 관련해 “2014년 제6회 지방선거 출마 당시 재산신고액이 22억8819원이던 것이 제8회 지방선거 재산신고액은 160억94만원이나 된다”며 8년 사이 재산이 8배, 140억원 정도 증가한 과정을 소상히 밝히라며 쟁점화했다.

특히 양 후보가 양돈업에 종사하고 있고, 1995년 축산폐수 처리 법률 위반 전과기록(벌금 400만원)을 들어 “한림읍 주민들의 고통을 담보로 사리사욕을 채운 것도 모자라 한림읍 자원을 파괴하는 범법행위까지 서슴지 않은 인사가 무슨 염치로 주민을 대표하고,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일하는 도의원이 되겠다는 것이냐”라고 맹비난했다.

이 같은 민주당의 주장에 대해 양 후보 측은 “민주당이 ‘주민 고통 볼모 사리사욕’ 운운하는 등 무책임한 망발을 일삼고, 사실관계를 허위적으로 재구성하는 등 완전히 이성을 상실한 채 정치적 금도를 넘는 만행을 저질렀다. 심각한 우려를 전한다”고 발끈했다.

이어 “우리는 그동안 상대 후보에 대한 다수의 제보를 받고도 일체 무대응으로 일관해왔다. 이는 선거의 과열로 인해 자칫 파생될지 모르는 알력과 소모전, 특히 주민화합을 해치는 사태만큼은 사전에 차단하려는 의지에서 비롯됐다”며 선거전 과열 방지를 위한 자체 노력을 전했다.

양 후보 측은 “하지만 민주당은 약세에 놓인 선거전을 진흙탕 속으로 몰고감으로써 반사이익을 얻고자 하는 후안무치의 작태를 선보였다. 후진적인 정치의 전형을 스스로 입증하는 매우 몰상식하고 퇴행적인 선거운동 방식을 표방했다”고 반격했다.

양 후보 측은 또 “지난 5년간 민주당이 저질렀던 만행 중 ‘갈라치기’를 통해 민심을 두동강 냄으로써 특정세력의 이익을 도모하던 작태의 재판에 불과한 것”이라며 논평에 대한 사과와 함께 재발 방지 약속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인내는 여기까지다. 만약 민주당 측의 사과가 없고, 해당 사건을 더 확대하려는 시도가 발생한다면 허위사실 공표에 대한 선관위 고발을 포함해 사법기관의 엄중한 조사를 촉구하겠다”고 법적 대응을 포함한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