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후보 보좌진 ‘성적 일탈’ 의혹 제기에 민주 ‘고발’, 국민 ‘무고죄’ 고소 맞대응

1주일 앞으로 다가온 6.1 제주도지사 선거가 집권여당의 야당 후보 보좌진의 ‘성 비위’ 의혹 제기로 고소·고발전으로까지 비화되며 지나치게 과열되고 있다.

먼저 공세를 편 쪽은 집권여당인 국민의힘이다. 

김영진 제주도당위원장(직무대행)은 23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영훈 후보 보좌진의 성적 일탈행위에 대한 충격적인 내용의 제보와 증언이 들어왔다. 사실관계를 면밀히 검토하고 있고 제보의 내용이 매우 구체적”이라고 주장했다.

“관련 녹취록을 갖고 있다”고 폭로했지만, “아직은 사실관계를 파악하는 중”이라며 구체적인 내용은 함구했다.

오영훈 후보가 국회의원일 당시 보좌진의 몰카 범죄와 엮어 오 후보의 리더십에 문제가 있는 것처럼 선거 쟁점화를 시도한 것이다. 

김영진 위원장은 ‘기자회견을 하는 이유가 뭐냐’는 질문에 “공익적 알권리 차원에서 접근해야 하는 문제고 법률적인 검토는 했다”며 “법적 소송에 들어갔을 때 어떻게 결론이 날지는 예단할 수 없지만, 이런 상황에서 후보자의 리더십 문제나 직원 관리의 문제 등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오영훈 캠프가 가만 있을 리 없었다. 기자회견 직후 긴급 입장문을 내고 “실체도 확인되지 않은 한 개인의 일방적 주장을 가지고 긴급 기자회견을 자처해 네거티브를 공언한 부분은 공당 대표로서 해서는 안 될 행위”라고 지적했다.

“집권여당의 제주지역 책임자가 공식적으로 언론에 마타도어를 선언한 부분은 언론을 무시하는 것이자 도민 유권자를 심히 우롱하는 처사”라며 김영진 위원장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와 후보자 비방 등의 혐의로 김영진 위원장을 고발하겠다고도 했다. 실제 고발은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에 의해 이뤄졌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이날 오후 김영진 국민의힘 도당위원장(직무대행)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와 후보자 비방 혐의 등으로 제주경찰청에 고발 조치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 법률대응단을 풀가동해 민주당 후보들을 향해 근거 없는 흑색선전으로 민심을 현혹하는 세력들에 대해서는 그에 상응한 법적 조치에 나서겠다고 경고했다.

민주당의 고발 조치에 국민의힘 측은 ‘무고죄’로 오영훈 후보 쪽을 고소하겠다며 물러서지 않았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24일 논평을 내고 “우리가 말한 적도 없는 사실을 오영훈 캠프는 어떻게 알고 있는가”라고 역공에 나섰다.

오영훈 캠프의 긴급 입장문 내용 중 ‘한 개인의 일방적 주장을 가지고…’라는 문구를 문제 삼았다.

“기자회견을 하면서 제보자가 집단인지, 개인인지에 대해 언급한 바가 없는데도 어떻게 ‘한 개인의 일방적 주장’이라고 얘기하느냐”라면서 “오 후보 측이 인지하는 사실은 무엇인고, 관련 녹취록이나 녹음파일이 있다면 함께 언론에 공개할 의향은 없느냐”라고 공을 오 후보 측에 떠넘겼다.

그러면서 “이쯤 되면 공직을 수행하는 사람이 품위유지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며 해당 보좌관을 캠프에서 해임하고, 당선된 후에도 공직에 두지 않겠다고 선언하라고 요구했다.

민주당에서 김 위원장을 고발한 데 대해서는 “이미 예상한 것”이라며 “우리의 문제 제기를 허위사실 공표 및 비방죄로 고소(고발)했다고 또 겁박을 해왔다. 그렇다면 우리 역시 오영훈 후보 측을 무고죄로 고소하겠다”고 응수했다.

이 밖에 민주당은 제주도의원 선거 한림읍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양용만 후보의 160억원대 재산과 관련해 재산증식 과정을 소상히 밝히라며 공세를 취했고, 이에 양 후보 측은 이를 흑색선전으로 규정하며 더 확전을 시도할 경우 고발 및 수사의뢰 등 강력 대응하겠다고 맞서는 등 선거일이 다가서면서 여야의 신경전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