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양용만 캠프 연일 ‘난타전’…말꼬리 잡기식 설전 수위↑

[기사보강=26일 오후 6시20분] 제주도의원 선거 제주시 한림읍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양용만 후보의 ‘160억대 재산’을 둘러싼 공방이 점입가경이다. 심지어 재산 축소 신고 의혹에 ‘열등감’에서 비롯된 문제 제기로 폄훼하는 등 본질을 벗어난 말꼬리 잡기식 설전의 수위만 높아지는 양상이다.

양용만 후보 선거사무소는 26일 성명서를 내고 “지난 25일 민주당은 한림의 민심을 자극하는 치졸한 논평으로 그들의 열등감을 만천하에 공개했을 뿐 아니라, 스스로 공당의 자격이 없음을 입증하는 몰골까지 선보였다”고 주장했다.

또 “우리 선거사무소는 해당 논평에 대해 엄중히 책임을 물을 것이며, 이후 발생할지 모르는 사법적 판단에 대해 그 책임 소재는 엄연히 민주당 측에 있음을 미리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민주당이 제기한 ‘재산 축소 신고’ 의혹에 대해서는 “현행 공직선거법의 엄격한 기준에 의거, 지극히 적법한 절차로 신고된 재산명세서를 시샘하는 민주당의 태도는 흡사 중2병에 걸린 사춘기 소년의 투정과 유사하다”고 맞받아쳤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지난 23일 양 후보자의 ‘160억대 재산’과 관련해 8년 사이 재산이 ‘22억→162억원’으로 8배, 140억원이 늘어난 경위와 축산폐수 처리에 관한 법률 위반 전과기록(벌금 400만원)에 대한 사과를 촉구한 바 있다.

또 25일에는 양 후보가 신고한 재산내역과 관련해 “재산 중 부동산 신고는 개별공시지가 또는 실거래가 중 높은 금액을 기재하도록 되어 있지만, 양 후보는 대부분 공시가격으로 기재했다”며 ‘재산 축소 신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양 후보 측이 “공직선거법 기준에 따라서 적법한 절차로 신고했다”며 ‘재산 축소 신고’ 의혹에 선을 그은 것이다. 다만, 이날 성명에서도 8년 사이 재산이 8배, 140억원 정도 급증한 경위에 대해서는 별다는 해명을 하지 않았다.

양 후보 측은 “민주당은 공당으로서 책임을 망각한 채 심각한 도발을 일삼을뿐만 아니라 민주당 김성수 후보 측 또한 도당의 그늘에 숨어 본색을 감추고 있다”며 경쟁상대인 민주당 김성수 후보까지 걸고 넘어졌다.

그러면서도  “비록 늦은 감은 있지만 남은 선거기간 동안 일체의 비방과 폭로 등을 완전 차단할 것을 민주당과 김성수 후보 측에 호소한다”며 상호 비방·폭로전 중단을 제안했다.

양 후보 측은 “다가오는 도의원선거에서 승리하는 당사자는 민주당의 김성수도 국민의힘의 양용만도 아닌 ‘한림읍민 전체’가 돼야 한다”며 “양측 모두 네거티브가 사라진 아름답고 깨끗한 선거, 한림의 가치와 비전, 정책으로 경쟁하는 선거, 진실만을 전달하는 선거, 주민에게 감동을 드리는 선거를 치름으로써 바람직한 선거문화로 기록되길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도 이날 논평을 내고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자당의 한림읍 도의원 후보가 자체 분석한 판세에서 열세를 보여서, 그토록 국민의힘 양용만 후보를 흠집 내기 위해 열을 올리는 것인가”라며 양 후보 엄호에 나섰다.

국민의힘은 “우리가 파악한 바로는 후보의 재산신고에 있어서 문제점이 없다. 물론 공시지가의 상승과 사업을 통한 재산신고액의 증가는 있었다”면서도 “그런데 이런 것이 후보의 부도덕성은 아니지 않는가”라고 반문했다.

또 “민주당의 잣대는 항상 ‘내로남불’이어서 내가 돈 버는 것은 괜찮고, 남이 돈 버는 것은 부도덕하다고 매도한다. 반부자 정서와 분노를 조장해 선동하는 행태 또한 여전하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특정 지역구 도의원 선거에까지 이렇게 당 차원의 허위비방을 일삼고 지속적으로 논평을 내는 것은 20년간 제주의 권력을 독점한 민주당답지 않은 치졸한 행태”라며 “도의원 선거는 지역의 현안과 정책을 통해 동네일꾼을 뽑는 선거만큼은 표 계산을 통한 네거티브를 하지 말고 페어플레이를 하자”고 제안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