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사전투표를 마친 무소속 박찬식 제주도지사 후보, 녹색당 부순정 제주도지사 후보. ⓒ제주의소리
27일 사전투표를 마친 무소속 박찬식 제주도지사 후보, 녹색당 부순정 제주도지사 후보. ⓒ제주의소리

6.1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진보 진영의 후보들도 27일 사전투표를 마치고 도민사회의 동참을 호소했다.

박찬식 무소속 제주도지사 선거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50분께 제주도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박 후보는 "제주를 지켜야 한다는 마음으로 투표를 했다"며 "제게 던지는 한 표는 제2공항을 막고, 제주를 난개발과 투기로부터 지키고, 더 품격있고 가치있는 제주로 만들어 가는 미래를 위한 투자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마지막 순간까지 골목골목을 누비며 도민들을 만나고 호소할 생각"이라며 "제주가 더이상 망가지지 않게 한 표를 제게 던져달라. 새로운 제주의 미래를 열아가겠다"고 호소했다.

제주녹색당 대표주자인 부순정 후보도 오후 2시 제주시 아라동주민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쳤다.

부 후보는 "빨강당, 파랑당만 넘처녀는 제주정치판의 색깔을 바꿔달라. 녹색당이 양당정치에 녹색균열을 일으키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부 후보는 "제주도지사 기호 4번 부순정, 정당투표는 기호 5번 녹색당에 투표해달라"며 "개발과 성장의 제주를 돌봄과 살림으로 전환해 녹색의 불을 밝히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