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언 전 제주대 총장, 이종우 전 남군의회 의장 각각 내정

송석언(왼쪽), 이종우. ⓒ제주의소리
송석언(왼쪽) 전 제주대총장, 이종우 전 남제주군의회 의장. ⓒ제주의소리

오영훈 제39대 제주도지사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를 총괄 지휘할 인수위원장에 송석언 전 제주대 총장(65)이 내정됐다. 인수위 체제에서의 오영훈 당선인 비서실장은 이종우 전 남군의회 의장(64)이 낙점됐다. 

인수위는 송석언 전 총장이 오영훈 당선인의 인수위원장 요청을 수락함에 따라 공식적으로 내정됐다고 6일 발표했다.

송석언 위원장은 오 당선인과 만남 후 “제주의 미래를 위해 심각해지고 있는 청년 문제에 대한 해법을 함께 만들고, 지속가능한 제주 비전을 수립하는데 공감대를 이뤄 위원장직을 수락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송석언 위원장은 1995년 제주대 교수로 임용된 후 법과정책연구소장, 법학전문대학원장, 평의회 의장, 교수회장과 국가거점국립대학교 총장협의회장을 역임했다. 제10대 제주대 총장 재임 당시 약학대학 유치와 첨단학과 신설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는 평가다. 

오영훈 당선인을 보좌할 비서실장도 공개됐다. 노무현재단 제주지역위원회 상임대표를 역임한 이종우 전 남군의회 의장(64)을 당선인 비서실장으로 임명했다.

이종우 비서실장은 “당선인의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면서 다양한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인수위는 추가적인 인수위원 인선을 마무리한 후, 이번주 후반기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