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문화예술진흥원은 기획공연 ‘2022년 대한민국발레축제 in 제주-스페셜 발레 갈라 축제’를 7월 2일 오후 6시 문예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문화예술진흥원과 대한민국발레축제추진단이 공동 주관한다. 국립발레단을 비롯해 미국 뉴저지발레단 등 국내·외 발레 무용수들이 출연한다. 

주요 작품으로 ▲이루다 블랙토의 <W> ▲윤전일 댄스이모션(DanceEmotion)의 <Uno, Dos, Tres, Cuatro(1, 2, 3, 4)> ▲전 우루과이 발레단 윤별과 제주출신 무용수 오연이 출연하는 <돈키호테> 그랑 파드되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박슬기와 허서명이 꾸미는 <이매진(Imagine)> 등 창작 발레작품과 클래식 발레작품을 엮어 총 7편의 작품을 선보인다.

문화예술진흥원은 “특히 이번 무대에 오르는 작품 <돈키호테>는 클래식 발레 가운데 드문 희극 발레”라며 “3막 그랑 파드되는 발레리노의 연속 점프와 회전, 발레리나의 32회전 푸에테 등 화려한 기교로 작품을 대표하는 최고의 춤으로 꼽힌다”라고 소개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예약은 15일 오전 9시부터 문화예술진흥원 예매시스템 누리집( www.eticketjeju.co.kr )에서 가능하다. 1인 4매까지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