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소통공감아카데미] 2번째 강의, 로창현 뉴스로 대표기자 

수십 차례 방북취재를 겪으며 보고 느낀 북한의 생활상을 토대로 북 바로 알기 강연을 펼쳐온 재외동포 기자가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북한의 모습을 소개한다.

제10회 통일교육주간을 맞아 진행되는 ‘2022 남북소통공감아카데미’ 2강이 오는 23일 오전 10시 제주의소리 홈페이지 [소리TV]에서 온라인으로 공개된다.

로창현 뉴스로 대표기자.

《평양여자 서울남자 길을묻다》의 저자, 로창현 뉴스로 편집인 겸 대표기자가 ‘자고 일어나면 달라지는 북한 - 北바로알기 왜 필요한가’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로 대표는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 학사, 동대학원 매스커뮤니케이션학 석사를 졸업하고, 스포츠서울NY 편집국장, 뉴욕라디오코리아 보도국장, 뉴시스 통신사 뉴욕특파원을 역임했다. 

또 뉴아메리카미디어(NAM)의  ‘소수민족 퓰리처상’과 US사법재단의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글로벌웹진 뉴스로 대표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로 대표는 2018년 11월부터 정기적으로 방북 취재를 진행해왔으며, 미주와 한국서 50여 차례가 넘는 ‘북(北) 바로알기’ 통일강연회를 펼쳐왔다.

이번 강연에서 그는 우리가 북한 사회에 대해 잘못 알고있는 오해와 고정관념을 진단하고 나날이 변화하는 북한의 변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한 한반도 평화통일 강연인 남북소통공감 아카데미는 총 7강까지 진행되며,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오전 10시 제주의소리 홈페이지 [소리TV]에서 누구나 온라인 강연을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