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지구적 기후위기 시대를 맞아 플라스틱 저감·처리 대책을 모색하고 생물다양성 관리방안을 공유하기 위한 '2022 제주플러스 국제환경포럼'이 개최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환경부, 유네스코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환경공단, 뉴스1, ICC제주, 제주플러스 국제환경포럼 운영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2 제주플러스 국제환경포럼'이 오는 4일과 5일 이틀간 ICC제주 한라홀에서 열린다.

'플라스틱과 생물다양성'을 대주제로 마련된 이번 포럼은 전문가·기업가·비영리단체(NGO) 등이 참여해 환경생태계의 가장 큰 오염원인 플라스틱 발생량 저감 및 적정 처리를 위한 현실적·근본적 대안과 생물다양성 보전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포럼 첫날인 4일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이 진행된다. 1부에서는 2040 플라스틱 제로 섬 선언 행사, 2부에서는 대담이 이뤄진다. '플라스틱 오염으로부터 생물다양성 복원을 위한 전략'을 메인 세션으로 △플라스틱 관련 정책 △생물다양성을 위한 플라스틱 관리 방안 등의 세션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기업의 미래와 ESG △포스트 플라스틱 시대 대응 기술 △미세플라스틱의 위험성-인체와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세계 플라스틱과 생물다양성 보전 우수 활동 사례가 다뤄진다.

행사 당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http://jplusforum.kr/)에 게재된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