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조직 안정화, 원도심에 활력 불어넣는 문화예술 환경 조성” 당부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16일 오전 집무실에서 김수열 신임 제주문화예술재단 이사장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제주의소리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16일 오전 집무실에서 김수열 신임 제주문화예술재단 이사장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제주의소리

재단법인 제주문화예술재단 제11대 신임 이사장에 김수열(64) 전 제주도 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이 임명됐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16일 오전 집무실에서 김수열 신임 재단 이사장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임기는 2024년 8월 15일까지 2년이다.

김수열 신임 이사장은 교사 출신의 문인으로 제주도 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 ㈔제주민예총 이사장, ㈔제주작가회의 회장을 지내면서 제주 문화예술 분야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특히, 2018년 재단 이사장 공백 당시에 재단 이사로서 이사장 권한대행을 잠시 맡기도 해 누구보다 재단 정상화의 적임자로 꼽혔다. 

오영훈 지사는 “신임 이사장은 조직 안정화를 도모하고,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데 역할을 다해 주기 바란다”며 “지역주민, 주변 상권 및 관련기관과 연계해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는 문화예술 환경을 조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수열 신임 이사장은 “지역 내 대표성을 가진 분들, 전문가들과 협업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직원과의 관계 개선 등 조직 안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김수열 신임 이사장은 시인으로 활동하며 제4회 오장환문학상과 제3회 신석정문학상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