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스마트시티챌린지 아이디어 공모전 9월 6일까지

2022 제주스마트시티챌린지 스마트허브 아이디어 공모전이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된다.

스마트허브는 제주스마트시티챌린지 사업의 핵심 공간으로 친환경 공유 모빌리티 대여 거점이다. 스마트허브에 도입했으면 하는 편의 서비스 아이디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허브 연계 아이디어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편의 서비스와 지역사회 문제 해결 아이디어로 나눠 각 분야 최우수상은 상금 50만원, 우수상은 상품권 20만원 상당, 장려상은 상품권 5만원 상당을 받는다. 분야별 5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이 제공되는 등 116명에게 총상금 280만원이 주어진다.

구글설문지 링크(bit.ly/스시챌공모전)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결과는 다음 달 12일 발표된다.

제주테크노파크가 주최하고 제주스퀘어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스마트허브에 관한 시민들의 실제 욕구와 니즈를 파악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하는 목적이다.

제주는 2021년 국토교통부가 선정하는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된 후 신재생에너지와 공유 모빌리티를 연계하는 스마트허브를 확대하고 있다. 도심지역 교통체증과 주차난, 전기차 확산으로 인한 기존 주유소들의 폐업, 신재생에너지 활용 문제 등의 대안을 찾는다는 취지다.

스마트허브에서는 GreeGo 앱을 통해 전동 킥보드, 전동 자전거, 전동 오토바이 등 친환경 소형 모빌리티를 대여할 수 있다. 마트, 편의점, 주유소 등 생활권 내 기존시설에 도입해 접근성을 높였다. 연말까지 스마트허브가 지속확대될 예정이며, 모빌리티 반납 가능 장소도 140곳 이상 늘어나게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