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인사청문회에 나선 강병삼 제주시장 후보자, 이종우 서귀포시장 후보자.
왼쪽부터 인사청문회에 나선 강병삼 제주시장 후보자, 이종우 서귀포시장 후보자.

제주 농민들이 농지법 위반 의혹을 받고 있는 제주·서귀포시장 내정자에 대한 임명 철회를 촉구했다.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은 19일 보도자료를 내고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강병삼 제주시장 후보와 이종우 서귀포시장 후보의 지명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제주도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양 행정시장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8일 청문회에서 강병삼 후보자는 재신 증식 의사를 갖고 농지를 사들였다고 시인했고, 19일 청문회에서 이종우 후보자가 자경이 아닌데도 공익직불금을 수령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양 행정시장 청문회에서 후보자들에 대한 농지법 위반 의혹이 제기되면서 제주 농민단체는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전농 제주도연맹은 “소위 ‘빽’ 있는 사람들이 농지를 잠식하고 있으니 농민들이 설 자리는 어디에 있겠는가. 제주 농정당국은 해마다 농지실태를 조사한다는데, 무엇을 조사했는지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이어 “농지법 위반 의혹이 있는 제주시장, 서귀포시장 후보자 지명을 모두 철회해야 한다. 고개를 숙이면 봐주는 사례가 있었을지 모르지만, 이제는 바로 잡아야 한다. 농지를 투기의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 자체가 국민의 먹거리를 강탈하고, 약탈하는 중대한 범죄 행위”라고 날을 세웠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