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대의기구 도의회 청문 의견에 역행...“반도민적인 행정시장 임명 즉각 철회”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농지법 위반 등 논란 속에서도 강병삼 제주시장·이종우 서귀포시장 후보자에 대한 임명 강행 의사를 밝힌 가운데, 제주참여환경연대는 임명 철회를 촉구했다. 

참여환경연대는 23일 성명을 내고 “‘도민이 주인’이라고 말하던 오영훈 지사는 대의기구인 제주도의회 청문회 의견에 역행해 구태와 손잡으며 오만과 독선의 길로 나아갈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참여환경연대는 “과거 도민을 무시하고 오만과 독선으로 제주를 난개발과 부패의 나락으로 밀고 갔던 도정의 모습을 재현하는 것이며, 오영훈 지사가 후보 시절 ‘도민이 주인이다’라는 말의 사기성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이들은 “과거의 언행도 진실이 아닌 거짓을 감추는 껍데기가 아닌지 심각하게 살펴야 한다는 생각에 이른다. 오 지사가 진정으로 도민을 주인으로 섬기려 했는지, 과거 구태와 단절하고 개혁적인 도정으로 나아가려 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의구심을 떨칠 수 없다”고 의문을 던졌다. 

참여환경연대는 “반도민적이고, 무원칙한 행정시장 임명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 도민들은 오 지사가 잘해서 지켜본 것이 아니다. 생각을 준비해 도민에게 펼칠 것을 기대하고 기다렸지만, 오 지사는 도민의 기대를 철저히 저버렸다”고 비판했다. 

이어 “도민을 무시하는 도지사에게 큰 실망감과 배신감을 느끼고 있다. 오 지사는 지금이라도 행정시장 임명 강행을 철회하라. 철회하지 않는다면 오영훈 도정에 대한 기대를 접고, 개혁 대상으로 대할 것을 밝힌다”고 경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