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월평마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여행 상품이 등장했다.

제주착한여행(대표 허순영)은 새로 출시한 ‘흐르듯이 월평마을 가게’는 옛스러움과 현재가 공존하는 월평마을 걷기 여행이다. 

주요 코스로는 월평마을회관→감나무, 통시→100년 전통초가→월평교회→아왜낭목→만감하우스→느리게 걷는 농장→행기소→돌담길 순이다. 특히, 월평마을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골목 스토리 투어로 진행한다.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거리도 준비돼 있다. 한라봉 쥬스, 마을 강사들이 진행하는 소창 손수건 자수 놓기, 친환경 바느질 체험 등을 진행한다.

월평마을 걷기 여행 지도. 사진=제주착한여행
월평마을 걷기 여행 지도. 사진=제주착한여행
월평마을 풍경. 사진=제주착한여행
월평마을 풍경. 사진=제주착한여행
월평마을 풍경.&nbsp;사진=제주착한여행<br>
월평마을 풍경. 사진=제주착한여행

이 사업은 월평도시재생지원센터 지원으로 개발했다. 마을해설사와 체험 행사 강사 모두 주민들로 구성했다. 앞으로 월평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과 제주착한여행이 함께 운영하며 제주다운 모습을 보고 싶어하는 개별여행객이나 도시재생 사례지를 찾는 단체여행객들을 맞이 한다는 구상이다. 

제주착한여행은 “로컬 컨텐츠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요즘, 월평마을 여행 프로그램이 운영되면서 월평마을을 알리는 홍보효과와 더불어 지역에서 일자리 만들기와 수익을 나누는 마을공동체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밝혔다.

‘흐르듯이 월평마을 가게’는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마다 운영한다. 예약은 온라인(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242052/items/4688608 )으로 받는다.

한편, 제주착한여행은 ▲평대 마을여행(상품명 : 제주 농부 부석희의 찐제주)을 비롯해 ▲김녕리(소도리텔러와 함께 하는 김녕 마을여행) ▲수산리(잘도 아꼬운 수산리 마을여행) ▲우도(거꾸로 우도여행) 등 마을 단위 제주 여행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제주착한여행
064-782-5152

www.jejugoodtravel.com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