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JDC 대학생 아카데미] 2학기 열한 번째 강의, 조윤민 전 구글 팀장

조윤민 구글 전 팀장.<br>
조윤민 구글 전 팀장.

해외 유수 기업에 재직하다 세계적인 기업 구글(Google)에서 근무하며 이사급 팀장 자리까지 오른 해외취업 전문가가 제주 청년들과 만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학기 열한 번째 강의가 오는 22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은 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부서에서 일하다 구글에 입사, 이사급인 스타트업 지원팀 프로그램 팀장을 역임한 조윤민 구글 전 팀장이 나선다. 

해외취업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조 전 팀장은 이번 강연에서 제주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조언을 쏟아낼 예정이다.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 의류직물학과를 졸업한 조 전 팀장은 졸업 직후 이탈리아 명품 패션 브랜드 막스마라 상품기획 MD로 근무하며 경험을 쌓아갔다. 또 인시아드(INDEAD)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하기도 했다.

이후 메르세데스 벤츠 국내 판매사와 명품 의류 브랜드 루이비통코리아 마케팅 관련 업무를 맡기도 했다. 2011년에는 구글 동남아 신규 시장 진출을 위한 팀에 속해 싱가포르에서 5년여 간 근무했다. 

2015년 부터는 구글 스타트업 지원팀에서 이사급인 프로그램 팀장을 맡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태평양 국가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총괄했다. 또 지난해에는 한 기업의 최고사업개발책임자(CBDO)를 맡아 해외 사업을 총괄하기도 했다.

이처럼 다양한 해외취업 경험이 있는 조 전 팀장은 2006년 미국 뉴욕대 마케팅 전문가 과정, 2015년 구글 마케팅 아카데미, 2017년 한국벤처협회 22기 벤처캐피탈리스트 전문가 과정, 2019년 버클리대학 벤처캐피털 아카데미 등을 수료, 꾸준하게 교육을 받아왔다.

조 전 팀장은 해외 취업을 두려워하거나 해외 취업 방법을 모르는 제주 청년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녹여낸 의미있는 제언을 해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