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 전경.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학장 김병환) 자동차과 재학생 총 9명이 국가기술자격인 자동차정비산업기사와 건설기계정비산업기사에 합격했다. 

합격자는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최정우 △이민규 △이상구 △김지환 △김태은 △김오름 △정재영 △양경민, 건설기계정비산업기사 △문종성 △양경민 등 총 9명이다. 

양경민 학생의 경우 자동차정비산업기사와 건설기계정비산업기사 2종목에 동시 합격했다. 

제주폴리텍대학 자동차과(학과장 홍상범)는 전국 폴리텍대학 자동차과 중 유일하게 자동차정비와 건설기계정비 분야 2개의 과정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자동차과는 2015년 전기자동차정비 특성화 분야 학과 개편에 따라 다른 지역 직업교육 기관과는 차별화된 친환경 자동차정비 및 친환경 건설기계정비 분야 전문기술인을 양성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올해 85% 이상 취업률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제주폴리텍대학 관계자는 “친환경 자동차의 시작인 제주에서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자를 8명 이상 배출한 것은 분명 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친환경 자동차 선두 도시라는 타이틀을 가진 제주에 걸맞는 전문기술인력양성은 필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미흡하지만 앞으로 다가올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해서라도 자동차정비 관련 자격을 갖춘 전문기술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