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유권자총연맹 선정 ‘2022 올해를 빛낸 우수 의원’ 지방의회 의정활동 분야

김기환 제주도의회 의원이 28일 사단법인 한국유권자총연맹으로부터 ‘2022 지방자치단체 의정활동 최우수 대상’을 수상했다. ⓒ제주의소리
김기환 제주도의회 의원이 28일 사단법인 한국유권자총연맹으로부터 ‘2022 지방자치단체 의정활동 최우수 대상’을 수상했다. ⓒ제주의소리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기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이도2동갑)이 사단법인 한국유권자총연맹으로부터 ‘2022 지방자치단체 의정활동 최우수 대상’을 수상했다.

제주도의회에 따르면 김기환 의원은 28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도 제15회 국정감사 시상식에서 ‘2022 올해를 빛낸 우수의원’ 부문 지방자치단체 의정활동 최우수 대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유권자총연맹은 국민정책평가단의 검증과 평가를 거쳐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대상 △지방자치단체 최우수 행정 대상 △지방의회 의정활동 평가 대상 △우수기업, 올해를 빛낸 사회공헌 대상 등 4개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했다.

김기환 의원은 유권자들의 권익과 권리 보호를 위해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의원은 지난 6.1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초선으로, 12대 제주도의회 전반기 환경도시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김기환 의원은 “우리 사회의 진정한 주인인 유권자분들께서 주시는 상이라 의미가 더 크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로 성심을 다해 우리 사회의 어둡고 좁은 곳까지 유권자인 도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아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