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업농촌진흥원 제주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이하 제주6차센터)는 제주6차인증사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현장코칭 연계 고도화 후속 지원사업’ 대상 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도내 6차산업 인증·예비인증 사업자를 대상으로 전문상담·현장코칭을 연계, 컨설팅을 진행해 디자인개발, 온라인마케팅, 제품개발·개선 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6차센터는 제주지역 인증사업체 최대 9곳을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한 뒤 현장 코칭 위원 컨소시엄을 구성,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사업자의 경우 1단계로 현장 코칭과 연계한 4개월간의 컨설팅과 32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2단계로는 후속 디자인개발 및 제품개발·개선 고도화 지원, 500만원 지원 등 혜택을 받게 된다.

지원 분야를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6차센터 홈페이지( 제주6차산업.com )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4-722-7916)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6차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도내 6차산업 인증사업자의 경영상태를 진단하고 성장 플랜을 제공, 고급화 전략을 통한 제품이나 디자인 등 가시적인 결과물을 얻고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업을 통해 도내 6차산업 인증사업체가 경쟁력을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