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시가 걷기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다양한 걷기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모바일 앱인 워크온을 기반으로 연중 운영된다. 

서귀포시는 워크온 앱을 통해 하루 7000보 걷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챌린지를 열고 목표 걸음을 달성한 시민에게 성공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워크온 내 커뮤니티를 통해 건강정보를 공유하고 플로깅, 금연·금주구역 찾기 등 재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챌린지 미션을 부여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할 경우 스마트폰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은 뒤 커뮤니티에서 살고 있는 동네를 선택하면 된다. 동지역은 ‘서귀포시 공식 커뮤니티(서귀포보건소)’에 가입하면 된다. 

읍면지역은 동부의 경우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하영걸을락’, 서부는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걷기는 최고의 보약’ 커뮤니티에 가입할 수 있다. 커뮤니티에 가입한 뒤 자신이 원하는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지역 보건소 건강증진팀 전화(동지역 760-6045, 동부지역 760-6122, 서부지역 760-6226)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걷기는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손쉽게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신체활동”이라며 “모바일 활용 걷기 챌린지를 통해 일상 속 걷기 실천 문화가 퍼지길 바란다. 다양한 걷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건강한 걷기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