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JDC 대학생 아카데미] 1학기 네 번째 강의, 김광수 대표

식물로 공간에 가치를 입히는 플랜테리어(plant 식물 + interior 인테리어 합성어) 디자이너가 제주 학생들을 찾는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네 번째 강의가 오는 4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은 플랜테리어 기업인 ‘마초의 사춘기’와 가든어스를  운영하는 김광수 대표가 플랜테리어라는 지속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프랑스 ESMOS 파리에서 여성복을 전공한 뒤 삼성 제일모직 여성복 브랜드에서 디자이너로 일했다. 이후 한샘에서 PB브랜드인 ‘지구플랜트’라는 브랜드를 출시해 식물 시장에 뛰어들었다.

그가 운영하는 ‘마초의 사춘기’는 환경 친화적인 명소를 잇따라 만들며 3년 만에 60여개의 파트너사와 300명의 멤버십, 150여개의 사이트를 완성했다.

김 대표는 글로벌 선글라스 브랜드인 젠틀몬스터에서 젠틀가든, 백화점 더현대 서울에서 사운즈포레스트 팝업, 코엑스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등을 연출했다.

김 대표는 학생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게 된 경험담과 새로운 시장에서 생존하는 방법,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플렌테리어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제주의소리TV>를 통해 생중계되며, 강연이 끝난 후에는 VOD 서비스도 제공돼 강연장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