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창립총회, "성매매특별법 시행 반대하지 않는다" 해명

제주도를 성매매특별법 대상에서 제외, ‘성 관광’을 허용하는 관광특구 지정을 요구해 파문을 일으켰던 일부 관광업계와 상인들이 14일 ‘제주관광살리기 범도민위원회’를 창립했다.

‘제주관광살리기 범도민위원회’ 창립은 당초 관광협회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관광협회가 이들의 주장에 반대해 장소를 빌려주지 않자 모 여행사에서 창립식을 한 것으로 알려졌고, 창립세력들은 제주국제여행업협의회.제주이용업시설협의회.신제주상가번영회로 초동모임에 참석했던 홍가윤 도의원과 이상윤 시의원은 참여하지 않았다.

이들은 창립총회에서 “제주국제 여행업계를 중심으로 ‘성매매특별법’ 이후 급속도로 악화된 관광시장에 대한 대책마련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또 “우리는 성매매특별법 시행자체는 찬성하지만 현실적으로 호텔.골프장.기념품 업소 등 관련 업계들이 영업부진의 몸살을 앓고 있다”며 “일부 관광호텔을 중심으로 직원 구조조정이 이뤄지는 등 생존권 문제까지 심각하게 대두되고, 이러다가 국제관광 산업자체가 붕괴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높다”고 강조했다.

‘제주관광살리기 범도민위’ 창립 후 제주도민에게 드리는 글에서도 “9월23일 시행된 성매매특별법의 영향으로 일본인 관광객들의 외면으로 신제주 지역상권은 붕괴되고 있다”며 “성매매특별법 시행을 반대하지 않지만 대책마련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여론의 역풍을 우려한 듯 성매매특별법 시행을 반대하지 않는다고 거듭 밝히고, ‘성 관광’을 허용하는 관광특구로 지정하자는 구체적으로 주장도 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