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주시 일도1동(동장 강숙자)과 일도1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성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산지천 광장에서 ‘2008 FUN 패션-쇼핑의 거리’ 문화축제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문화축제행사에선 코스프레팀과 풍물팀의 거리퍼레이드(산지천~칠성로~중앙지하상가), B-BOY, 힙합에어로빅, 난타, 어린이 태권무 시범, 통기타 공연까지 어린이에서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된다.

부대행사로 전통놀이체험, 날아라 슛돌이, 선착순 150명 즉석 기념사진 촬영, 무료 차 시음 , 즉석 노래방 코너 등도 예정돼 있다. 이와 함께 지역 상인들이 기증한 상품을 대상으로 1000원 경매코너도 운영할 예정이다.

제주시 일도1동은 지난해 5월부터 ‘패션-쇼핑의 거리 문화축제’를 매월 1회 개최해 11월까지 총7차례 이 행사를 개최해 왔다. 올해에도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거리문화축제로 치러질 계획이다.

강숙자 일도1동장은 “지역주민과 상인. 관광객이 함께하는 거리문화축제는 지역상권을 살리는데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면서 “특히 야간에도 중앙사거리 주변과 산지천변을 ‘빛의 거리’로 조성해 야간볼거리가 있는 명소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제주의소리>

<김봉현 기자 / 저작권자ⓒ 제주 대표뉴스 '제주의소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