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단체 지지…도의회 개혁ㆍ제주사회 진보적 발전 적임자

   
도내 시민사회단체들이 오는 10월30일 도의원 보궐선거에 나선 민주노동당 김창후 후보 지지선언을 하며 적극 지원에 나서고 있다.

제주주민자치연대와 참교육학부모회 제주지부 등 도내 7개 시민사회단체는 19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노동당 김창후 후보를 공식 지지한다고 밝혔다.

제주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은 “10월30일 도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김창후 후보를 지지 후보로 추대하고, 당선을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민사회단체가 김창후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는 △도의회 개혁 △4.3문제 해결 △생활정치의 현장에서 제주사회의 진보적 발전 등 3가지 당위성을 밝혔다.

시민사회단체들은 “그동안 도의회는 지역유지들의 사교장이 돼 왔고, 국제자유도시.특별자치도.농업.관광 문제 등 굵직한 현안에 대해 제목소리를 내지 못해왔다”며 “때문에 도의회를 일하는 의회,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로 만들기 위해 나선 김창후 후보의 정책에 전적으로 공감하면서 공동 노력해 나가겠다”고 주장했다.

또 “김창후 후보는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4.3 문제의 해결에 자신의 모든 열정을 쏟은 4.3전문가"라며 “앞으로 4.3평화공원 건설, 분단극복과 평화적 통일 등 남겨진 과제를 해결할 후보는 김창후 후보 뿐”이라고 말했다.

시민사회단체들은 “이제 노동자.농민.서민의 정치세력화는 생활정치의 현장으로 확대돼야 한다”며 “해직교사, 4.3전문가, 시민운동가로 일생을 살아온 김창후 후보야 말로 생활정치의 현장에서 제주사회를 진보적으로 발전시킬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지지선언식에는 민주노동당 김혜경 당 대표와 김창후 후보가 참석해 시민사회단체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민주노동당 김창후 후보 지지선언 시민사회단체

제주주민자치연대,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제주도연합, 참여와 통일로 가는 서귀포시민연대, 제주통일청년회, 참교육학부모회 제주지부(7개 단체)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