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제주본부 총파업 예고…"정부가 노동자를 비정규직 양산"

   
민주노총이 ‘근로자파견법’ 등 정부가 모든 노동자들을 비정규직으로 만들려는 획책에 반대해 ‘총력투쟁본부’를 구성, 정부의 노동법 개악안에 맞선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본부장 강봉균)는 2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파견법 개악 저지 및 비정규직 노동권 보장 △4대 입법(국가보안법 폐지, 공무원 노동3권 보장, 손배가압류 철폐, 직권중재 철폐) 쟁취 △한일자유무역협정(FTA), 한미투자협정(BIT) 체결 저지 △이라크 파병 연장동의안 저지 등을 핵심과제로 선정 총파업을 예고했다.

   
‘총력투쟁본부’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모든 정규직 노동자를 비정규직으로 바꾸어 버릴 무시무시한 근로자파견법 개악안과 모든 업종에 대해 3년까지 계약직 노동자를 합법적으로 고용할 수 있는 계약직관련 법률안이 입법 예고됐다”며 “정부의 노동정책은 비정규직 확대정책이며, 최악의 반노동자적 법안”이라고 비난했다.

투쟁본부는 “한일자유무역협정은 자동차.전자.중화학을 비롯한 한국의 주력산업 전반을 무력화시킬 것이며 국내산업의 공동화와 정리해고를 촉발할 것”이라며 “또한 시대의 악법인 국가보안법은 즉각 폐지돼야 하며, 미국의 침략전쟁에 불과한 이라크 전쟁에 한국 젊은 군인들을 계속 있게 만드는 파병기간 연장을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투쟁본부는 제주도민들에게 “민주노총의 하반기 투쟁은 노동자 집단 이기주의가 아니며 노동자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노동악법과 한국 민중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의 민주적 개혁을 위해 총파업 투쟁에 나설 수 없는 현실”이라고 호소했다.

한편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오는 23일 총파업투쟁 승리를 위한 조합원 결의대회를 갖고, 25일부터 11월6일까지 조합원 총파업 찬반투표를 실시해 하반기 투쟁을 조직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