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협의회 제주시지회장 겸임...10일 취임식 열려

▲ 이상호 전 제주시부시장이 제주시자원봉사센터 제5대 센터장에 10일 취임했다. ⓒ제주의소리
제주시 자원봉사센터 제5대 센터장에 이상호 전 제주시부시장이 취임했다. 이 전 부시장은 자원봉사협의회 제주시지회장을 겸임한다.

이에 따라 신임 이상호 전 부시장의 취임식이 10일 오전 11시 제주시 파라다이스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이상호 제주시 자원봉사센터장 및 자원봉사협의회 제주시지회장은 “선진 국민자치 시대를 만들어 나가는데 자원봉사활동이 큰 역할을 하는 만큼 40여 년간의 공직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제주시민 모두가 자원봉사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제주시를 보다 건강한 복지공동체가 되도록 하는데 전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시 자원봉사센터는 이상호 신임 센터장의 취임과 더불어 ▲자원봉사 중심의 센터 운영 ▲현장 중심의 자원봉사활동 강화 ▲수요자 중심의 자원봉사활동 ▲자원봉사 생활화를 통한 제주시민의식 강화 ▲자원봉사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기반 구축 등을 센터운영의 기조로 삼을 것을 운영기조로 세우기도 했다.

신임 이상호 제5대 제주시 자원봉사센터장 및 자원봉사협의회 제주시지회장은 1968년 공직에 첫발을 내딛은 후 행정의 요직을 두루 거치고 2005년 1월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 2006년 1월 제주시 부시장직을 맡고, 2007년 12월 31일 지방이사관으로 승진 명예퇴임 했다.  

한편, 제주시 자원봉사센터는 △가족과 함께 하는 청소년 장애체험대회를 비롯해 △장애인제주관광도우미센터운영 △대학생 자원봉사지도자양성 워크숍 △제주시민 자원봉사한마당 축제 △자원봉사 시민아카데미 △자원봉사 만남의 날 △독거노인 원스톱지원 센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제주의소리>

<김봉현 기자 / 저작권자ⓒ 제주 대표뉴스 '제주의소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