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훈 제주시장 ⓒ제주의소리
2008 제주시 주민자치박람회와 평생학습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존경하는 40만 시민 여러분! 제주를 찾아주실 전국 주민자치센터 관계자와 관광객 여러분!

오뉴월 경계가 되는 시기에 살기좋은 행복세상을 만들기 위해 2008제주시 주민자치박람회와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하게 된 것을 대단히 보람 있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는 먼저, 제주시민의 뜨거운 열정과 화합의 무대가 될 2008제주시 주민자치박람회 및 평생학습축제에 진심어린 마음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오는 5월 31일과 6월 1일 이틀 동안 탑동 해변공연장과 청소년쉼터 일대에서 펼쳐질 2008제주시 주민자치박람회 및 평생학습축제는 ‘함께 느끼는 지식공감, 같이 만드는 행복세상’이라는 주제 아래 지식과 자치의 아름다운 동행을 바라보며 흥겨움과 새롭게 시작하는 의지를 새겨보는 한마당 잔치가 될 것입니다.

제주시 지역 특산물 브랜드인 “해올렛”홍보관을 비롯하여, 지역명소를 홍보하는문화 컨텐츠관, 장소 마케팅관으로 지역을 테마별 분류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며, 또한 기초질서를 주제로 한 광장 게릴라 토론회, 마을 만들기 포럼 등 학술행사와 다문화가족 축제체험마당, 제주해녀 역사체험관, 어린이 벼룩시장, 전래놀이 교실 등 평생학습 체험 홍보관도 다채롭게 진행됩니다.

또한, 동아리 경연대회, 디카 사진 공모전, 동화속 주인공 그리기대회 등 함께 즐기며 흥겨움과 새롭게 시작하는 의지를 담는 행사로 거듭날 것입니다.

주민자치박람회와 평생학습축제는 40만 시민이 함께 즐기며 만들어 가는 행사이며, 같이 참여하고 즐기는 체험과 동참의 축제입니다.

행사의 꽃은 바로 시민 여러분입니다. 시민 여러분이 참여해 주시고 함께해 주실 때 지역의 주민자치센터에서, 평생학습 기관․단체에서 열과 성을 다하여 준비한 모든 프로그램들이 빛을 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오는 5월 31일과 6월 1일 귀한 걸음 하시어 함께 느끼며, 같이 나눠보는 공감의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자리를 빛내주시길 다시 한 번 소망합니다.  <제주의소리>  

<저작권자ⓒ 제주 대표뉴스 '제주의소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