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 국세청 항의방문...“표적조사, 기업 길들이기”성토

▲ 김재윤 의원 ⓒ제주의소리
통합민주당 김재윤 의원(서귀포시)은 20일 당내 언론장악음모저지본부 동료의원들과 함께 국세청을 항의방문하고 "표적 세무조사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김재윤 의원 등 통합민주당 언론장악음모저지본부는 이번 국세청 항의방문은 “공영방송 KBS와 촛불집회의 진원지로 알려진 ‘아고라’를 운영 중인 포털사이트 '다음'에 대한 표적 세무조사를 국세청이 벌이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김재윤 의원 등은 이날 항의방문에서 "정부가 촛불집회의 진원지인 아고라 운영업체인 '다음'에 댓글 삭제 요청을 했다가 반응이 없자 급기야 세무조사로 기업을 압박해 길들이기 하려는 정치적 의도가 있는지 따져야 한다"고 성토했다.

특히 김 의원은 "유독 KBS와 계약관계에 있는 외주제작업체를 표적으로 세무조사가 진행되는 경위가 의심스럽다"며 "공영방송 KBS를 압박하기 위해 기획된 세무조사가 아니겠느냐"고 따져 묻기도 했다.

이어 김 의원은 "오히려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밝혀졌던 90억원대의 땅에 대한 불법 증여 및 증여세 탈루 의혹은 조사조차 안하고 있다"며 "이에 대한 세무조사는 왜 못하는 것이냐"고 강력히 문제제기 했다.

김 의원은 “국세청의 갑작스런 세무조사는 쇠고기 협상에 대한 국민 분노를 압력으로 감추기 위해 제도권 언론인 KBS와 대안미디어 통로인 인터넷에 대한 통제를 위해 ‘세무조사’라는 방식을 동원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국세청의 표적 세무조사는 5공 때나 이뤄지던 정부의 언론탄압 방법이라는 것을 국민들은 모두 알고 있다"면서 "계속 노골적으로 언론장악음모를 드러낸다면, 국민적 저항에 부딪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제주의소리>
 
<김봉현 기자 / 저작권자ⓒ 제주 대표뉴스 '제주의소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