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3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축제테마공모

▲ 지난해 칠십리축제의 제주목사 행렬 재현 모습 ⓒ제주의소리
제주 서귀포시가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서귀포 칠십리축제를 앞두고 축제 테마를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서귀포 칠십리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유망 축제로, 시는 최우수축제로 육성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 관광상품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축제 테마 응모 참여는 개인, 단체를 막론하고 누구나 할 수 있고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7월14일 까지 15일 동안 축제홈페이지(www.70ni.com)를 통해 응모하거나, 서귀포시청 관광진흥과로 직접 또는 우편.팩스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번 공모된 축제테마는 서귀포칠십리축제와 연계될 수 있는 지역의 역사와 향토 문화, 지역축제 한계를 넘어 관광 상품으로 육성할 수 있는 테마 등을 주 내용으로 한다.

서귀포시는 응모작에 대해서는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심사를 진행한후 당선작을  다음달 18일(금) 축제홈페이지(www.70ni.com)을 통해 발표한다.

서귀포시는 이번 축제부터 테마에 맞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전국 우수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서귀포칠십리축제 테마 최우수 당선작에는 30만원, 우수작에는 20만원 상당의 제주사랑상품권이 주어진다.   <제주의소리>  

<김봉현 기자 / 저작권자ⓒ 제주 대표뉴스 '제주의소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