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MOU 체결

제주시는 새로운 정부의 능동적 복지를 지향하고 선진복지로의 도약을 위한 토양을  다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난 26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간 업무협력협정(MOU)을 체결했다.
 
제주시의 “신경제 혁명의 해-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한 사회복지관련분야 전국단위 각종 회의, 교육, 세미나 등의 유치와 보건/복지/가족분야 시책의 발전을 도모하고 “찾아 가는 교육-현장중심” 교육으로 사회복지담당 공무원들의 사기앙양과 지역인재양성을 통한  상호 유익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가기 위하여 업무협력협정 (MOU)을 체결하게 되었다.
  
업무협력협정 체결을 위한 상호 협의과정에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시행하는 교육프로그램 중 전국 보육담당공무원 (300여명)대상으로 제주시 봉개동 한화리조트에서 7.9~7.11(3일간)교육을 하겠다는 결정을 하였으며, 전국 금연담당공무원(300여명)을 대상으로 한 교육도 하반기 중 제주에서 실시할 수 있도록 하는 성과를 얻었다.

업무협력협정(MOU) 체결에 앞서 이상석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을 초청하여 “공직에 있어서 창조와 감성 리더십”이란 주제로 제주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앞으로 제주시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업무협력협정(MOU)  체결로 제주시 보건복지가족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제주시 지역보건복지가족분야 시책개발 및 조사연구, 교육관련 자료공유 및 공동 Workshop 개최, 기타 업무 협정의 목적에  맞는 보건복지가족분야의 상호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면서 제주시의 복지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며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여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제주의소리>

<강성우 시민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