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수 시장 “서귀포 홍보 좋은 기회, 적극 지원” 밝혀‘올인’ 최완규 작가, 유철용 감독 다시 호흡...화려한 캐스팅 ‘예고’

▲ 김형수 서귀포시장은 10일 기자실에서 SBS가 120억원을 들여 추진중인 대작드라마 '히든'이 서귀포시에 세트장을 마련해 제작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의소리 DB
SBS가 해외시장을 겨냥해 제작 추진 중인 120억원 대작 드라마 ‘히든’이 제주 서귀포시를 중심으로 촬영될 전망이다.

김형수 서귀포시장은 10일 오전 서귀포시청 기자실을 찾아 “드라마 제작사인 (주)뉴포트 픽쳐스(대표 강철화)에서 드라마 구성상 서귀포시 해안 절경지역에 약 3만㎡ 규모의 보조세트장 부지를 서귀포시에 협조 요청해 왔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이어 “출연배우가 화려하고, 드라마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평가될 뿐만 아니라 서귀포를 해외에 홍보할 좋은 기회로 보여진다”며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벌여나갈 뜻을 시사했다.

드라마 ‘히든’은 올인 제작팀인 최완규 작가, 유철용 감독 등이 참여하여 제작되는 24부작으로 지난 2003년 최고의 시청율을 보였던 ‘올인’ 후속작의 성격이다. 재일교포인 젊은이가 일본에서 갖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하는 실화를 바탕으로 그린 멜로를 가미한 블랙버스터 액션드라마로서 출연진도 국내 톱 탤런트들을 섭외중인 것으로 알려져 화려한 캐스팅이 예상되고 있다.

제작은 오는 9월부터 착수하고 내년 1월 12일부터 방영될 예정이다. 또한 이 드라마는 일본 등지로의 수출 등 해외진출이 적극 추진되고 있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드라마 주 세트장은 남원읍 중산간지역 목장지대 약30만㎡의 부지를 활용한 3만㎡에 일본의 제일교포촌, 번화가, 베트남거리 등이 조성되고 드라마를 촬영하게 되며 나머지 면적에 고정 드라마 세트장이 건설될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향후 드라마 세트장을 관광지로 활용하는 안을 추진해 이 지역 일대가 드라마 파크로 조성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김형수 시장은 “앞으로 자체 검토과정이 끝나면, 7월 중순경 서귀포시와 SBS, 드라마 제작사, 투자자가 참여하는 합동추진 및 지원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드라마 제작이 추진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제주의소리>  

<김봉현 기자 / 저작권자ⓒ 제주 대표뉴스 '제주의소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