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조 '비상대책위' 체제 전환… '공무원특별법 저지'투쟁 돌입

▲ 공무원노조가 김용철 남군지부장을 비상대책위 위원장으로 선임해 특별법 저지, 허성관 행자부장관 퇴진운동에 돌입했다.
공무원노조 제주본부가 ‘공무원노조특별법 저지’와 ‘행자부장관 퇴진’ 운동을 펼치기 위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조직을 전환한다.

또한 지난 11월4일부터 36일째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사무실에서 거점투쟁을 전개하고 있는 김영철 본부장은 12일 경찰에 자진출두할 예정이다.

공무원노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영철)는 10일 오전 10시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사무실에서 제주시.서귀포시.북제주군.남제주군지부 임원 대부분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공무원노조는 “총파업 선언이후 행정자치부를 정점으로 정부는 광폭한 탄압으로 일관, 전국적으로 1000여명이 넘는 공무원들이 파면.해임 등 ‘중징계’조치가 이뤄졌고, 제주에서도 4명의 조합원이 파면.해임됐다”며 “또 열린우리당은 공무원노조를 탄압하기 위해 기만적인 ‘공무원노조특별법’을 연내에 강행 처리하고자 한다”고 비난했다.

공무원노조는 “총파업 이후 달라진 정세에 대응하기 위해 조직체계를 비상대책위로 전환, 김용철 남군지부장을 위원장으로 강도 높은 투쟁을 전개할 것”이라며 “비상대책위는 ‘특별법’저지를 목표로 1인시위를 비롯해 대국민선전전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무원노조는 “교부세 지원 중단, 각종 국비지원 사업 불이익 등으로 지방자치단체를 협박하며 군사독재시설을 방불케 ‘노조탄압’을 자행한 정부의 중심에는 허성관 행자부장관이 있었다”며 “비대위는 공무원노조 탄압의 주범이고, 지방자치를 훼손한 행자부장관 퇴진운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주장했다.

공무원노조는 “민주노동당 도당 사무실에서 거점투쟁을 전개해 온 김영철 본부장은 조만간 수사 당국에 자진출두할 것”이라며 “그 시기는 12일 전후 정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2기 공무원노조에 대해서도 “임영준 당선자가 갑작스럽게 사퇴, 연락이 안되는 등 직무수행이 불가능함에 따라 연내에 구성하기 어렵다”며 “차기 본부와 향후 투쟁을 전개하기 위해 비대위를 구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