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교육대학 미래창조관 대강당서 '제5회 전도 초등영어 연극제' 개최

▲ 22일 '제5회 전도 초등영어 연극제'가 제주대 교육대학 미래창조관 대강당서 개최된다.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 교육대학, 제주국제화장학재단 공동주최로 오는 22일 제주대 교육대학 미래창조관 대강당에서 '제5회 전도 초등영어 연극제'가 개최된다.

5회를 맞는 영어 연극제는 기존 영어말하기 대회가 경쟁의식을 부추기는 것과 차별화 해 연극제에 참가한 모든 학교의 노력과 특색에 관심을 두고 동일한 규모의 시상을 한다고 밝혔다.

또한 제주도내 외곽지역 초등학교들의 참가를 적극 권유해 영어 사교육 사각지대의 학생들을 독려하고 색다른 영어 학습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영어연극제 주최측인 영어교육전공에서는 참가 초등학교에 영어 대본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한국 초등 영어 학습 자료를 개발해 공급한다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초등영어 연극제에는 제주도내 106개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으로 구성된 팀에 한해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학교 단위로 지도교사가 해야한다.

참가학생 전원에게는 제주국제화장학재단에서 장학증서 및 장학금이 전달되고, 참가팀 지도교사에게는 지도교사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오는 22일 개최되는 영어 연극제에는 삼성초등학교, 조천초등학교 신흥분교, 가마초등학교, 하례초등학교, 추자초등학교 등 10개팀 100여명의 학생이 참가할 예정이다. <제주의소리>

<이미리 인턴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