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YWCA, 직장체험프로그램·청소년경제리더십캠프 등 마련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제주YWCA(회장 임강자)는 겨울방학을 맞는 청소년들을 위해 직장체험프로그램과 청소년경제리더십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7일 북제주군 후원으로 진행되는 ‘나의 미래 직업찾기’는 시민단체, 언론 및 방송, 호텔, 금융, 인터넷 및 컴퓨터 관련 직종을 직접 탐방하고 MBTI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유형을 파악,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청년실업인구 증가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시점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고3생을 대상으로 사회적응 프로그램을 운영,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구체적인 계획수립을 돕고 현장 체험실습의 기회를 제공해 인생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모집은 오는 24일까지 선착순 70명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어 내년 1월12~14일 제주토비스콘도에서 열리는 청소년경제리더십캠프는 Citigroup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으로 진행되는데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경제가치관과 개념을 심어줌으로써 당당한 경제주체로 성장하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청소년경제리더십캠프는 YWCA에서 2003년부터 청소년경제교육모델을 만들기 위해 방학 때마다 서울, 고양, 대구 등에서 진행했고 이번 제주에서 마지막 4차 캠프를 진행하는 것이다.

캠프에서는 셀프 리더십교육과 경제주체로서 나의 인생설계, 일과 돈에 대한 가치교육, 생활경제교육(용돈관리, 금융기관이용방법, 경제기본지식, 신용관리) 등의 내용을 다룬다.

경제사회의 셀프리더십(신완선 성균관대 교수), 청소년을 위한 경제기초교육(박주영 서울대 교수), 청소년을 위한 제언(이광호 경기대 교수), 은행의 역사와 역할 이해(한국씨티은행), 미션수행, 가상화폐, 아름다운 손(경기대 교육연구팀) 등의 강의와 워크샵 위주로 진행된다.

예비 중1부터 중3까지의 청소년 50명을 대상으로 24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1인당 3만원.

문의=제주YWCA 청소년위원회 711-8322.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