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끼를 맘껏 발산하는 '청소년동아리축제'가 오는 22일 오후 12시 40분에 제주시민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 동아리활동의 활성화와 문화네트워크 형성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허철수)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청소년 및 관계자, 축제참여자 등 총 1,000여 명이 참여해 청소년동아리경연대회(댄스, 락&그룹사운드), 청소년동아리참여대회(청소년동아리 체험마당, 공연마당, 전시마당), 참여이벤트(이색동아리를 찾아라)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타 지역 청소년 축제와 달리 도내 전지역 초, 중, 고 청소년들이 총집합하는 제주 청소년동아리참여대회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전시마당 세가지 분야로 구성된다.

체험마당은 네일아트, 만화캐릭터 만들기, 캐릭터 기념사진 촬영, 코스툼플레이로 진행되며 공연마당은 음악 줄넘기, 오카리나 공연, 사물놀이, 난타, 영상 등으로 마련된다. 또 전시마당은 만화작품 전시, 청소년 동아리 홍보 전시, 청소년 동아리 활동작품 전시 등으로 펼쳐진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제주청소년동아리들이 마음껏 참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제주의소리>

<이미리 인턴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