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일본 등 20개국 375개 외국 사이트 한글로 번역

북제주군이 11일부터 홈페이지에 외국 인터넷사이트 번역시스템을 구축, 세계 주요국가의 인터넷 정보를 한글로 번역해 서비스한다.

외국 인터넷사이트 번역시스템에서는 중국, 러시아,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세계 주요국가의 언어를 국제 표준어인 영어로 번역하는 한편 일본어사이트를 비롯해 영어문화권 20개국·375개의 인터넷사이트를 한글로 번역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글번역 서비스코너에서는 미국의 백악관·뉴욕타임스·CNN·하버드대학·월스트리스 저널, 영국의 왕실·BBC·영국의회 등을 비롯해 일본의 와세다 대학·기상청·요미우리신문·NHK, 호주의 정부기관·대학 등 행정·경제·사회·방송·신문·관광·스포츠 관련분야 사이트를 한글로 번역해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국제 자매도시인 미국 센터로사시와 일보 산다시의 주요정책, 산업체현황, 농산물 시장정보, 관광지, 기상정보 등을 한글로 번역 서비스하고 영어·일어 원문을 음성으로 서비스하는 기능도 갖췄다.

북군은 인터넷을 통해 미국, 일본 등 외국기관 및 사업체에서 보내온 공문서를 손쉽게 번역하는 한편 외국의 인터넷사이트 정보를 한글로 볼 수 있어 군정시책 추진에 연구자료로 활용하고 국제교류도 활발하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외국어 번역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은 외국어 학습 활용과 여러 국가의 유학정보, 여행, 이민, 문화, 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외국 인터넷사이트 한글번역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북제주군 홈페이지(http://www.bukjeju.go.kr)에 접속해 외국어 번역시스템을 클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