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우리당 제주도당이 19일 '법환 해안도로 폐지'와 '이마트 유치'와 관련해 논평을 내고 "서귀포시는 밀실행정 중단하고 지역주민여론 수렴하라"고 촉구했다.

열린우리당 제주도당은 "서귀포시가 부실도시락 사건으로 온 국민의 분노를 자아내 물의를 일으키더니 결국 대국민사과문까지 발표하는 사태에 이르렀다"며 "서귀포시는 이에 그치지 않고 연이어 소용돌이 속에 휘말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제주도당은 "지역주민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대형할인매장을 유치한다는 것은 서귀포시정의 한심한 수준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며 "지역주민들의 손으로 선출된 자치단체장인지 의심이 갈 행태를 계속 드러내고 있다"고 비난했다.

"엄연히 주민들이 반발하고 있는 상황에서 도시계획심의위를 강행하고, 시민들의 출입을 공권력으로 동원해 막아야 할 상태라면 강상주 시장 본인이 그 궁색함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당은 "강상주 서귀포시장은 공권력 투입을 사과하고, 밀실행정에서 벗어나 지역주민의 여론수렴에 적극 노력해야 한다"며 "또 서귀포시는 시민간 갈등을 조장할 것이 아니라 향후 10년간 시민을 먹여 살릴 수 있는 신성장 동력산업 유치에 행정력을 집중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