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 4일 19:00 남원1리 방문자센터에서 결성식 개최

❍ 서귀포시 남원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남원읍을 사랑하는 모임(남사모) 결성을 추진하고 있어 그 결과가 주목된다.

❍ 남사모는 지난 20일까지 남원읍 출신이 아닌 자로서 타지방에 거주하고 남원읍에 애착을 갖고 있는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한 결과 100여명의 가입 신청서를 냈다고 밝혔다.

❍ 이에 남원읍 주민자치위는 다음달 4일 남원1리 방문자센터에서 남원읍을 사랑하는 모임(남사모) 창립 결성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활동에 들어간다.

❍ 남원읍 주민자치위는 이번에 남사모 결성을 통해 제주 최고의 자연환경을 지닌 남원읍, 그 안에서 살아야 할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야 할 방향을 이들과 함께 고민하고, 남원읍의 발전 방안을 대해 이들을 통해 자문을 구하는 한편,

❍ 인적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여 제주방문 시 남원읍에 머물 수 있도록 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임을 결성키로 했다고 밝혔다.

❍ 이들에게는 읍민과 동등한 대우를 하며, 남원읍에 있는 숙박, 레져, 스포츠시설 이용 시 지역주민과 동등한 혜택을 부여하고 남원읍에서 생산하는 친환경 농·수·축산물을 구매함에 있어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는 한편,

❍ 남원1리 해안도로변에 있는 자연적인 돌에 좋은 글귀나 명언, 후세에게 남기고 싶은 글을 새겨 명예읍민으로서 자긍심을 고취시킬 뿐만 아니라 남사랑 문화 거리를 조성키로 했다고 밝혔다.

❍ 한편 양광순 주민자치위원장에 빠르면 남사모 결성을 통해 1년에 2회 이상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회원들의 전문성을 충분히 살려 남원읍의 새로운 비전 제시, 감귤 직거래 추진 등 남원읍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