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총학 등 총장선거 강경 표명…고 당선자 "수사가 끝나면 입장 밝히겠다"

▲ 제주대 중앙위원회가 고충석 신임총장에게 의혹을 밝히라고 촉구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제주대 총장선거와 관련해 빚어졌던  '사이버 비방' 의 실체가 경찰수사에서 아직까지 드러나지 않는 가운데 빚었던 제주대 학생들이 모든 의혹이 사라지기 전까지 고충석 당선자를 인정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제주대 총학생회장과 단과대 학생회장으로 구성된 중앙위원회는 22일 오후 1시 학생회관 2층 시청각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금의 상황에서는 신임 고충석 총장 체제를 인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중앙위원회는 기자회견에서 "제7대 제주대학교 총장선거를 지켜보면서 분통을 터트릴 수밖에 없었다"며 "지성과 진리의 상아탑이라는 총장선거가 사이버 비방전으로 변질돼 버렸다"고 개탄했다.

중앙위원회는 "국립대 총장선거는 국립대학교로서의 위상정립과 청렴성.실력.인덕 등 '살아있는 지성'의 장이 돼야 함에도 불구, 인터넷을 통해 '안기부 프락치설' '정치권 줄대기' '향응접대설' '연구비 유용설' 등 비방전이 난무했다"며 "이는 50만 제주도민과 학생들에게 후보들에 대한 의혹과 부정, 부패선거라는 깊은 상처만 남겼다"고 주장했다.

   
이어 중앙위원회는 "더욱이 '사이버 비방전'이 경찰에 정식으로 수사의뢰가 되었음에도 불구, 국립대학교의 이미지를 실추한 당선자 및 후보들은 어느 누구하나 책임을 지지 않고 수수방관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중앙위원회는 "인터넷 비방과 관련해 검경의 수사결과와는 상관없이 고충석 신임총장의 공식적 입장해명이 없다면 총장으로서 인정하지 않겠다"며 "의혹이 사라지지 않을 때까지 계속적인 싸움을 벌여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앙위는 △고충석 당선자는 책임을 통감하고 일련의 의혹과 비방선거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 표명 △제주대 명예를 훼손한 6명의 후보 전원은 도민과 대학구성원에게 공식 사과하라 △선관위는 후보 전원에 대한 부정선거 의혹을 발표해라 등을 요구했다.

학생들의 반발에 대해 고충석 당선자는 "당선자로서 할말이 많지만 경찰 수사중인 사건에 대해 당선자가 이러쿵 저러쿵 언급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며 "지금 이 사건에 대해 얘기하면 오히려 수사에 영향을 끼치고 도민들에게 선거와 관련해 왜곡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 당선자는 "수사 결과가 나오면 도민과 학생, 대학구성원 모두에게 나의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