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참여환경연대(공동대표 허남춘,이지훈,허진영)은 14일 성명을 내고 체육계의 '선거용 사조직' 결성의혹에 대한 사법당국과 선관위의 엄정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참여환경연대는 최근 제주도 체육계에서 내년 지방선거를 겨냥해 '오라회'라는 사조직을 결성해 활동에 들어갔다는 의혹이 제기돼고 있는데 대해, "체육계 내부에서 이의 종사자들이 모여 사적조직을 결성하는 것은 있을 수 있는 일"이지만, "이의 실제 목적이 선거와 관련된 지지자 규합과 동원적 성격의 것이라면, 이는 명백한 관련법 위반으로 엄단되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참여환경연대는 또한 최근 우리사회가 사상 유례없는 국가-기업-시민사회의 부패방지협약 체결 등으로 그 어느때 보다 부패척결을 위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세력 동원과 조직선거로 얼룩진 지난 선거관행에 대한 성찰과 이를 방지하려는 노력보다, 여느 때보다 노골적인 형태의 조직선거의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는 것은 그 자체로 매우 유감스런 일이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참여환경연대는 "사법당국과 선관위는 혹여 예상될 여타의 부정선거 가능성을 미리 차단한다는 차원에서도 이번 의혹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엄정한 조치에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