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3500만원 차명계좌 발견....김 시장 "결혼 부조금" 해명

제주시와 현대텔콘의 커넥션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전격적으로 김태환 제주시장의 계좌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 받아 계좌를 추적한 결과 1억3500만원의 입금내역이 담긴 차명계좌를 발견했다.

제주지방검찰청은 28일 오후 법원으로부터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 받아 효돈농협에 입금된 김태환 제주시장 부인의 차명계좌를 찾아냈다.

검찰이 확보한 차명계좌는 김 시장 부인의 남동생 처(올케) 명의로 돼 있었으며, 현재는 잔액 기준으로 1억원이 남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김 시장과 현대텔콘측의 커넥션 의혹을 밝혀내기 위해 이날 전격적으로 압수수색을 실시해 차명계좌를 발견했으며, 자금출처에 대해 정밀 조사를 벌이고 있어 검찰의 수사결과가 주목되고 있다.

이에 대해 김태환 시장은 "1억3500만원은 지난해 말 아들(장남) 결혼식 때 하객들로부터 받은 부조금을 집 사람이 자신의 조카가 조합장으로 있는 효돈농협에 예치한 돈"이라고 밝혔다.

김 시장은 예금통장이 차명으로 개설된 이유에 대해 "집 사람의 조카인 효돈농협 조합장이 평소부터 예금을 해달라고 부탁해 와 자신의 명의로 입금하려 했으나 당시 효돈농협이 감사를 받고 있어서 급한대로 조합장 명의로 입금했었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이어 "며칠 뒤 차명을 본인 명의로 바꾸려 했으나 남동생 가족이 어렵게 살고 있어, 올케 명의로 통장을 바꿔 이자라도 생활비에 보태도록 한 것이 결과적으로 차명계좌를 개설한 셈이 됐다"고 해명했다.

김 시장은 "이 돈이 부조금이라는 것은 입금 당시 돈을 센 조합 직원들이나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있다"면서 뇌물의혹을 강하게 부인했다.

검찰이 발견한 차명계좌에 대해 김 시장이 결혼부조금이라고 해명한 것에 대해 검찰이 이를 액면 그대로 받아들일지, 아니면 또 다른 정황을 찾아낼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검찰은 차명계좌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한 당일날 강모 효돈조합장을 소환해 자금내역 및 차명계좌를 개설한 이유 등에 대해 조사를 벌였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