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언론사 최초 모바일 웹(m.jejusori.net) 서비스 시작

제주언론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온 제주의소리가 또 한번 변신을 시도합니다.

제주의소리가 5월10일부터 제주지역 언론사 중 처음으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옴니아 등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젠 아이폰 등 스마트폰에서도 언제 어디서든지 실시간으로 '제주의소리 모바일 웹(m.jejusori.net)'을 통해 제주의 뉴스를 받아볼 수 있게 됐습니다.

 

▲ 사진 좌로부터 아이폰, 옴니아, 모토로이, 안드로이드 ⓒ 제주의소리

 

제주의소리 모바일 웹 서비스는?

1> 핸드폰에 적합하도록 꼭 필요한 정보만을 담았습니다.

메인 면에는 최근뉴스(5개)와 인기뉴스(5개), 포토뉴스(3개)를 볼 수 있으며 각 항목마다 ‘더보기;’가 있어 많은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뉴스'섹션에서는 제주의소리가 보도한 가장 최신뉴스를 시간별로 볼 수 있으며, '인기뉴스'는 독자들이 가장 많이 본 뉴스를 순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담은 사진도 '포토뉴스'서비스를 통해 모바일에서 볼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기기로 접속할 경우 모바일 페이지도 이동하도록 했습니다.

모바일 기기로 제주의소리를 접속하면 PC 버전이 아닌 모바일 버전의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 <제주의소리> 모바일서비스 화면은 뉴스홈, 최근뉴스, 인기뉴스, 포토뉴스로 구성되 있다 ⓒ 제주의소리

 

3> 지원가능한 폰과 기능 등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겠습니다.

현재 제주의소리 모바일 서비스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옴니아, 블랙베리, 노키아 등 스마트폰에서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소의 기능으로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한 만큼 독자여러분들이 주시는 다양한 아이디어나 제안들을 충분히 검토해 새롭게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PC 버전을 이용하시라면 하단에 있는 'PC버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4>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에서 무선인터넷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후 주소창에 'm.jejusori.net'을 입력하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내려받거나,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접속만 하면 자동으로 최신기사가 제공됩니다. 별도의 정보이용료도 없습니다.<제주의소리>

<제주의소리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